디즈니 얘기는 정말 끊을 수가 없죠. 현대자동차의 미국판매법인은 디즈니와 협력하기로 밝혔습니다.
올해 초, 현대 자동차가 12년 동안 이어온 미국 슈퍼볼 광고를 중단하기로 했어요.
미국 최대 스포츠 이벤트인 슈퍼볼은 미국에서만 시청자가 1억3000만명에 달한다고 하는데요. 기업들은 경기 도중 작전타임이나 휴식시간에 TV 광고를 해요. 우리가 축구나 야구 중간에 보는 광고처럼요. 올해 슈퍼볼 광고 단가는 30초당 500만~560만달러(58억~65억원)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져 세계에서 가장 비싼 광고로 꼽히는데요.
현대차는 2008년 한국기업 최초로 슈퍼볼 광고에 참여하며 미국 내 브랜드 인지도를 향상시켰어요. 이후에도 2015년을 제외하고 지난해까지 모두 13차례 광고를 했어요. 현대차는 주로 신차나 주력차종을 전략적으로 마케팅 해왔구요.
그런 슈퍼볼 광고를 중단한다는 결정에 앞서 안젤라 제페다 최고마케팅책임자(CMO)는 현지 언론을 통해 "슈퍼볼이 어떻게 진행될지 확실할 수 없다. 관중이 없는 빈 경기장에서 열리는 슈퍼볼 시나리오 역시 효율성을 면밀히 살펴봐야 한다"고 밝힌 바 있는데요. 코로나 19 여파로 광고 투입비용 대비 효과가 떨어질 것으로 판단해 중단하기로 결정했다고 해요. 현대차 미국 광고 캠페인에서 한 축을 담당한 슈퍼볼 광고가 중단되는 만큼 이를 대체할 새로운 수단을 찾고 있었어요. 광고 중단으로 마케팅 공백이 발생하면 올해 판매 목표에 차질이 발생할 수 있어서죠.
드디어, 밝혀졌네요. 지난 6월 7일 현대자동차가 미국에서 '2022년 올 뉴 투싼' 출시를 기념해 월트 디즈니와 광고 캠페인을 협약 체결했다고 밝혔어요. 현대차 미국판매법인(HMA)은 월트디즈니와 협력해 미국 방송프로그램인 블랙이쉬(Black-ish), 스포츠센터, 마블(Marvel)등 여러 출연진과 캐릭터를 활용해 TV 광고와 디지털 콘텐츠를 제작한다고 밝혔어요. 셀럽과 다양한 캐릭터가 직접 투싼 등을 소개하는 광고가 미국 전역에 방영될 예정입니다. 너무 기대되네요.
이번엔 어떤 효과를 보일까요? 슈퍼볼광고보다 강한 효과가 있을까요?
'생활정보상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우리카드 어플로 해지하는 방법 (0) | 2021.06.09 |
---|---|
디즈니코리아, ‘얼티밋 프린세스 셀레브레이션(Ultimate Princess Celebration)’ 캠페인을 실시합니다. (0) | 2021.06.09 |
기다렸다 디즈니. 올 가을 상륙 예정인 디즈니 플러스, LG유플러스와 함께 할까요? (0) | 2021.06.08 |
월트디즈니, 월트디즈니 컴퍼니, 디즈니 애니메이션 순서 (0) | 2021.06.08 |
뇌졸중 전조증상, 종류에 대해 알아볼게요. (0) | 2021.06.07 |
댓글